천안 ‘나의 기부, 가장 착한 선물’ 나눔캠페인
천안 ‘나의 기부, 가장 착한 선물’ 나눔캠페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2.2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사회복지모금회, 20일 천안시 순회모금 행사 개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가 주최하고 천안시가 후원하는 희망2017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모금행사가 20일 오후 2시 천안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희망 2017 나눔 캠페인 순회모금 행사

이날 행사는 구본영 시장과 전종한 시의장, 이관형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캠페인 계획 및 경과 보고, 착한가게 현판식 및 차량전달식, 사랑의 열매 및 성금 전달, 현장 모금 및 기부확인서 발급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나의 기부, 가장 착한 선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는 특히 나눔교육의 하나로 가족구성원이 함께 2만원 이상 정기기부에 참여하는 ‘착한가정’ 및 매월 최소 3만원 이상의 정기기부에 참여하는 ‘착한가게’ 가입식, 아너 소사이어티의 성금전달식 등이 진행되어 추운 날씨에도 이웃사랑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여러 온정의 손길을 엿볼 수 있었다.

희망 2017 나눔 캠페인 순회모금 행사

또한 모금회는 천안시가 지난해 15억6100만원을 모금하여 지역 곳곳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잘 쓰였다고 밝혔다. 2017년에 모아진 성금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천안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된다며,

연말연시를 맞아 11월 21일부터 진행된 모금 행사를 2017년 1월 31일까지 72일간 집중적으로 이어가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고 나눔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희망 2017 나눔 캠페인 순회모금 행사

구본영 시장은 “공동모금회 순회모금행사는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 기부의 긍정적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주위 분들께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하여 기부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함께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