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2016강소농 농업경영체 성과평가 및 수료식 개최
충남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는 20일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강소농 교육에 참여한 농업경영체 60여명을 대상으로 2016강소농 농업경영체 성과평가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센터는 올 2월 60명의 2016년도 강소농(强小農) 농업경영체를 신청·접수를 받아 신청농가의 역량을 진단하고 컨설팅, 교육 등 기술요청 사항을 반영하여 강소농 농업경영개선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63시간의 경영개선 교육과정 중 80%시간 이상 교육에 참여한 농업경영체 22명에게 이수증을 수여했다.

또한 강소농 교육에 참여한 농업경영체들이 그동안 진행되었던 교육내용을 되돌아보고 변화된 농업경영개선 성과를 발표하며 발전방향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을 하면서 참여자간 정보를 교환하고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 역량을 더욱 강화하며 사업 참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자리가 되었다.

한편, 강소농 육성사업은 농가경영개선을 목표로 2011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정책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현재 천안시는 720명의 농업경영체가 등록되어 있다.
매년 자율목표를 정하여 중소 가족농 중심 희망농가를 선정하여 농가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맞춤형 컨설팅과 자율모임체를 중심으로 조직화 역량강화 및 사업추진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