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윤 당진시의회 의장, 정유년(丁酉年) 신년사
이종윤 당진시의회 의장, 정유년(丁酉年) 신년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2.2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의정에 반영 되도록 길잡이역할을 다할것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17년 정유년(丁酉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종윤 당진시의회 의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통찰과 결단’을 상징하는 붉은 닭의 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기를 기원 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에도 많은 어려움과 갈등이 있었지만 시민여러분들의 당진에 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당진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시민여러분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여러분의 뜻이 더 많이 의정에 반영 될 수 있는 길잡이로서 의회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제2대 후반기 의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의정 자문위원회를 통해 행정의 감시·견제 강화와 함께 시민의 소리를 듣는 등 효율적인 의정을 추진하였고,

특히, 찾아가는 이동의정실을 통해 지역의 작은 목소리를 듣고 의정에 반영하였습니다.

혼자의 힘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지역의 갈등과 문제를 고민하기 위해 의정포럼과 직능단체 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화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또한, 쌀 수매 등 현안이 발생했을 때 읍면동 RPC를 방문, 현장의 상황을 직접확인하는 발로 뛰는 노력을 다한 결과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성취와 결실을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의회에서 논의된 안건과 생생한 의정활동 소식을 전달하는 의회 소식지를 통해 소통하고 실천하는 의회상을 구현하였습니다.

2017년에도 우리 시의원 모두는 시민여러분께서 맡기신 책무를 다하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곁에서 현장의정을 펼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올해는 대내외적으로 많은 위기와 갈등, 불확실한 여건 속에 힘든 한해가 될 것 같습니다.

시민의 대변자이자 진정한 일꾼으로서 시민 여러분의 고난과 영광의 자리에 항상 함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우리 민족 특유의 근성으로 힘찬 재도약을 위한 한해로 만들어나갑시다.

17만 시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우리 당진을 충남을 넘어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로 나아가는 한해로 만들어 나갑시다.

우리 당진시의회도 시민의 대변자이자 진정한 일꾼으로서 시민 여러분의 고난과 영광의 자리에 항상 함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지난해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