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배 홍성군의회 의장 2017 정유년 신년사
김덕배 홍성군의회 의장 2017 정유년 신년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2.3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덕배 홍성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10만 홍성군민 여러분!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갈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해 홍성군의회는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의 현안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 온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우리 의회가 열심히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고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에도 군민에게 희망을 주고 지역 발전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되도록 군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홍성군의회는 세계적인 경기불황과 혼란스러운 정치 상황 등 대내외적 위기 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하면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서민경제가 안정될 때까지 경제 살리기에 더욱 매진해 나갈 것이며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 홍성군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2017년 홍성군의회 의정 운영 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당면한 지역현안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일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현재 홍성군은 시 승격, 군 청사 이전, 원도심공동화, 내포신도시 악취 문제 등 다양한 지역현안이 산적해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 의회는 각종 지역현안을 해결하는 과정에 적극 참여하여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거나 모자람 없이 정중동(靜中動)의 자세로 민의를 대변하겠습니다.

집행부가 지역현안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군민의 뜻을 거스르거나 공익(公益)에 반하는 일을 추진한다면 군의회는 단호하게 이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사업의 공정성과 타당성을 철저히 따질 것입니다.

둘째,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군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이므로 군민과의 소통은 필수입니다.

지난 해 43개소의 현안 사업장을 방문해 군민의 애로사항을 듣고 집행부에 대안과 해법을 제시하고 요구한 바 있습니다.

또한 군의회 홈페이지를 전면 재구축해 정례회나 임시회 등 의정활동 모습을 인터넷으로 실시간 생중계 하였으며, 의정 소식지를 발간해 다양한 의회정보를 주민들께 제공하였습니다.

올 해는 생활민원 현장을 수시로 방문하여 군민에게 직접 듣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찾아가는 스마트 홍성군의회를 적극 추진하여 군민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셋째, 의회 역량을 강화해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유능한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홍성군 한 해 예산이 5천억 원을 넘어섰으며, 지방행정은 점차 다양화, 전문화 되어 의정활동에 대한 역량 강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예산심의와 행정사무감사 기법에 대한 전문가의 교육을 받고, 정책토론회 및 정책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지역 현안에 대한 의원들의 정책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타 자치단체나 외국의 우수사례를 배울 수 있는 의정연수를 기획단계에서부터 철저히 준비하여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정책이나 대안을 벤치마킹해 지역의 실정에 맞게 접목시켜 나가겠습니다.

넷째, 화합과 존중을 통한 「성숙한 의회」를 구현하겠습니다.

지방자치가 시작된 지 25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기도 했지만, 이제는 지방의회의 존재이유와 필요성에 대해서 대다수 주민들께서 공감하고 계십니다.

우리 홍성군의회는 군민들께서 주신 권한과 지위를 남용하지 않겠으며 갈등과 반목이 있는 민원생활 현장에서 원칙 있는 중재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화합과 존중이 통하는 성숙한 지방자치를 구현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의원 개개인에 대한 윤리와 책임을 강화하고 불필요한 특권을 내려놓겠으며, 의회 본연의 업무인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지방자치의 성공 열쇠는 군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에 있습니다.

앞으로 홍성군의회가 군민의 대변자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홍성군의회는 군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는 것은 물론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군민의 진솔한 의견을 의정에 반영해 군민과 함께 하는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유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