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김용락 의장, 2017 정유년 신년사
계룡시의회 김용락 의장, 2017 정유년 신년사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12.3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락 의장

희망찬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4만 2천여 계룡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또한 계룡시의회가 시민의 대변자이자 봉사자로서 본분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시고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는 정치·경제·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만, 새해에는 모두가 하나 되어 지혜와 용기로 슬기롭게 난관을 극복해 나가는 희망찬 한해가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계룡시민 여러분!!

2017년은 계룡시에서 아주 중요한 해입니다. 지난해 이루었던 계룡소방서 설치,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개최 승인, 세계적가구유통업체인 이케아 유치 등 이에 따른 기반시설들을 안정적으로 구축하기 위해서 온힘을 쏟아야 합니다. 또한, 계룡시 출범이후 처음으로 충청남도민체육대회가 계룡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15개 시·군의 체육인들 과 관람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 원활한 교통서비스제공, 편리한 숙박시설 완비 등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계룡시의회는 이러한 현안사업들의 차질없는 준비를 위해서 불필요한 예산이나 선심성 예산이 집행되지 않도록 집행부와 함께 고민하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러면서도 견제와 균형을 견지하며, 창조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습니다.

올해도 우리를 둘러싼 여러 가지 여건이 그리 낙관적이지만은 않습니다.

비선실세의 국정농단, 영국의 브렉시트, 트럼프의 미국대통령 당선 등 정치 및 경제를 비롯해 세계정세의 불확실성은 그 어느 때보다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민 모두가 한 마음으로 화합해 지혜를 모은다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과거를 돌이켜 보면 우리는 숱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한 저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2017년이 새로운 도약의 해가 될 수 있도록 계룡시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지난한해 시민 여러분께서 계룡시 발전을 위해 지혜와 힘을 모아주셨던 것처럼 금년에도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계룡시의회도 시민 여러분의 대변자로서 바른 의정활동을 펼쳐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계룡시를 건설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