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용 동구의장 2017 정유년 신년사
박선용 동구의장 2017 정유년 신년사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1.02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동구민 여러분!

희망찬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7년 정유년을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축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박선용 동구의장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해를 돌이켜보면 우리에게 기쁨보다는 어렵고 암울했던 일들이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최순실의 국정농단과 극심했던 AI사태 등은 가득이나 어려운 우리경제를 더욱 어렵게 하고 정치·경제·사회적으로 극심한 혼란을 가져왔습니다.

그동안 우리민족은 위기를 새로운 기회의 계기로 삼았습니다.

작금의 사태 또한 슬기로운 대처로 새로운 기회와 희망의 계기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분들이 지나간 아픈 기억들과 서운했던 마음까지 모두 내려놓으시고 부지런한 붉은 닭과 같이 강인한 마음으로 승승장구하시어 모두가 큰 성과를 이루어내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의회에서는 민생복리를 위해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써 집행기관에 대한 감시와 견제에 힘쓰겠습니다.

민생현안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구민의 의견을 구하겠으며, 문제점을 파악 개선하는 등 구민의 이익을 대변하는 구민과 소통하는 의회 구민에게 열린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정치·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구민이 바라고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현장에서 구민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여 의정에 반영되도록 강력히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현장행정과 봉사를 통해 구민들의 욕구와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앞장서고, 구민의 권리와 복리증진을 위한 입법활동도 활발히 하여 정책을 확대개선하고 주요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하겠습니다.

의원연구단체와 특위를 중심으로 공부하고 연구하는 정책의회를 지향하고, 의원 간의 상생과 화합을 이루어 구민이 참여하고 함께하여 진정으로 구민을 섬기고 소통하는 의회 상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우리 동구는 국립철도박물관 유치, 대전의료원 건립, 건전재정 운영, 주거환경개선사업마무리, 도시철도 1호선연장과 2호선 원안사수 등의 현안사업을 앞두고 있으며, 30만동구시대 실현을 위한 일자리창출, 문화·체육인프라 구축, 전통시장 활성화, 저 출산대책 마련, 복지인프라 구축 사업 등은 어느 때 보다도 의회의 역할을 필요로 하고 있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집행부와는 끊임없는 논의와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수 많은 현안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살맛나는 동구 건설을 위해 집행부에 대해서는 철저한 견제와 감독을 통해 예산낭비 요인을 제거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데 의원 모두의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습니다.

아무쪼록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의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축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동구의회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