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중소기업 경영자금지원 방출!
천안시, 중소기업 경영자금지원 방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1.0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특별자금 등 업체 당 1억원 지원 예정

충남 천안시는 충청남도와 함께 ‘설 특별경영안정자금’ 등 지역 중소기업에 경영안정자금을 연중 지원한다.

천안시청

시는 오는 18일까지 ‘설 특별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2017년도 중소기업 일반 경영안정자금을 연중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 특별 경영안정자금은 기존에 일반 경영안정자금 2억원(상시근로자 10인 미만 기업)을 이미 지원받은 기업에 한하여, 설을 전후하여 자금수요가 많은 시기에 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하기 위하여 업체당 1억원의 자금을 추가지원 하는 것이다.

지원 융자 금리는 은행과의 대출 약정금리에서 2.0%의 이자를 보전해 주며, 융자기간은 2년거치 일시상환조건이며, 종전 설이나 추석 특별 경영안정자금을 지원받아 상환중인 업체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일반경영안정자금을 연중 자금 소진시까지 지원하며 제조업력 2년 이상 경과된 기업으로 제조업 전업률 30%이상과 최근 2년 이상 재무제표 결산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3~5억원 한도로 지원한다.

오석교 기업지원과장은 “지난해에도 153개업체 418억5500만원을 지원한바 있으며 올해도 연중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통하여 기업체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기업의 일시적 자금난 해소를 도울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 홈페이지(www.cheonan.go.kr) 공지사항에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