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의 음악을 들려주세요!”
당신만의 음악을 들려주세요!”
  • 장영래 기자
  • 승인 2007.02.05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F, '도시락 뮤직 콘테스트' 개최

온라인 세상의 UCC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실력있는 아마추어 뮤지션들이 창작곡을 통해 UCC 열풍을 이어간다.

KTF(대표 조영주, www.ktf.com)는 자사 음악포털인 도시락을 통해 ‘제1회 도시락 뮤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4일(일) 밝혔다.

콘테스트를 통해 창의적이고 역량있는 뮤지션을 발굴하고, 차별화된 UCC를 고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도시락 뮤직 콘테스트에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팀은 도시락 웹사이트(www.dosirak.com)를 통해 창작곡 MP3 파일을 올리면 된다. 콘테스트 응모 및 예선 심사는 오는 3월 5일(월)까지 진행되며, 네티즌 투표와 작곡가 박광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토대로 10개 팀을 선정한다.

본선 심사는 3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로 100% 네티즌 투표로 입상작이 가려져 1등 300만원(1팀), 최우수상 100만원(2팀), 우수상 70만원(3팀)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입상팀은 KTF의 오프라인 라이브 공연인 ‘도시락 스테이지’에서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그동안 도시락 스테이지에는 스위트박스, 015B, 노브레인 등 유명 뮤지션들이 참여해왔다.

네티즌은 도시락 콘테스트 웹페이지에 접속해 등록된 UCC 창작곡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으며, 댓글 투표를 통해 선정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도 받을 수 있다.

KTF는 이번 도시락 뮤직 콘테스트를 통해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차별화된 컨텐츠를 토대로 본격 UCC 음악 서비스 ‘별곡’을 3월경 오픈 할 예정이다.

‘별곡’은 음악제작자의 창작곡을 자유로운 방식으로 소개하고 디지털방식으로 직접 판매할 수 있는 ‘디지털 뮤직 마켓플레이스(Digital Music Marketplace)’로, KTF는 이 서비스를 통해 UCC음악 컨텐츠와 블로그, 미니홈피 및 커뮤니티 기능이 혼합된 새로운 개념의 음악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KTF는 ‘별곡’서비스를 통해 순수 아마추어 인디 뮤지션들의 육성을 도모하고 장기적으로 디지털 방식에 의한 창작음원 유통의 장이 열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UCC(User Created Contents)사용자 제작 콘텐츠


 전문가 집단이 아닌 소비자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온라인상에서 공유된다. 정보통신 분야가 발달하고 블로그나 미디어 영역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새로운 문화트렌드가 되었다. 동영상뿐 아니라 글과 사진, 음악 UCC도 온라인 상에서 활발히 생산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