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딧 충청본부, 금년 2조 5천억 보증공급
코딧 충청본부, 금년 2조 5천억 보증공급
  • 장영래 기자
  • 승인 2007.02.13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딧 신용보증기금 충청영업본부[본부장 정철수(鄭哲洙)]는금년도 충청지역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2조 5천억원의 신용보증을 공급하여 관내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자금조달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별로는 대전'충남지역에 1조 7천억원, 충북지역에 8천억원을 공급 할 계획이다.

  코딧 관계자에 따르면 전체 보증공급액의 60% 이상인 1조 5,200억원을 지역특화산업, 창업초기기업, 수출기업, 유망서비스업 등 중점정책지원 부문에 지원할 계획으로 있어,지역특화산업의 자생력 배양과 성장잠재력이 큰 혁신형 기업의 창업 활성화, 환율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의 자금난 완화 및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설비투자보증과 B2B보증 등도 확대 할 계획에 있어 관내 중소기업의 성장기반 확충과 경쟁력 제고에도 크게 보탬이 될 전망이다.

코딧 충청영업본부는 신용보증 외에도 연간 2,000억원의 신용보험을 인수하여 충청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거래처 부도에 따른 연쇄도산을 방지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지역내에 신보 영업점이 없어 먼거리에 있는 영업점을 이용해야 했던 제천과 보령지역 중소기업들은 금년 3월부터는 시내에 보증영업점이 개설될 예정에 있어 보다 편리하고 손쉽게 신용보증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상대적으로 타지역에 비해 보증지원이 소외되었던 점이 해소되어 지역경제 발전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정철수 충청영업본부장 맞춤형 보증에 역량 총동원

올해 1월 코딧 충청영업본부장으로 새로 부임한 정철수 본부장은 충청지역내 11개 영업점을 보증수요에 맞는 지역밀착형 중소기업 지원조직으로 정착시켜 나가기 위해, 각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는 사업에 적극 참여함을 물론 다른 유관기관과도 긴밀한 협조체제를 갖추어 보증지원의 시너지 효과가 창출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될 성 싶은 기업, 장래성 있는 기업을 영업현장에서 발로 뛰어 찾아내는 유망기업 발굴 활동을 강화하고,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고 고객의 기대수준을 앞질러 감으로써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감동신보의 이미지를 확고히 정착시킬 계획임을 취임 소감을 통해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