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동사무소, 건축물대장 ‘즉시발급’ 시작
동구 동사무소, 건축물대장 ‘즉시발급’ 시작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02.20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온라인발급 확대운영으로 민원 편의 및 고객 만족도 향상 기대

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가 대전에서 처음으로 동사무소에서 건축물대장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도록 건축물대장 온라인발급 확대 운영에 나서 앞으로 민원인의 건축물대장 발급이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현재 구는 관내 21개 동사무소에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권한을 부여하는 등 시스템 정비를 마치고 오는 3월부터 즉시 발급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로써 동구의 동사무소를 찾는 민원인들은 대기시간이나 두 번 방문 없이 편리하게 전국 건축물대장의 등본 발급 및 열람이 가능하게 됐다.

단, 타시도 건축물 현황 도면과 폐쇄․말소대장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해당지역 관할 구청을 방문하거나 팩스 신청을 통해 이용가능하다.

그동안 동사무소에서 건축물 대장발급은 4단계(접수, FAX 발급요청, FAX 발급송부, 인증 및 교부)의 절차로 인해 접수 후 교부 시까지 2시간 정도 소요됐고, 팩스로 받은 등본의 선명도가 떨어지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구 관계자는 “고객만족도 향상은 물론 민원처리단계 감축으로 예산절감 등 효과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과 행정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사무소에서 건축물대장 온라인 발급 시스템은 부산과 서울 일부 구에서 시행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