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07년 언론 기․투고 첨삭지도 혁신 워크숍」개최
충남경찰,「‘07년 언론 기․투고 첨삭지도 혁신 워크숍」개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02.27 0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다리는 홍보에서 찾아가는 전략적 홍보로”

충남지방경찰청은 2007. 2. 27. 10:00~28. 13:00까지 대천 경찰수련원에서 조용연 충남경찰청장과 각 경찰서 홍보담당, 언론 기․투고 우수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07년 언론 기․투고 첨삭지도 혁신 워크숍」을 갖는다고 26일 밝혔다.

 경찰은 홍보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변화되고 있는 언론 미디어 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한편 경찰의 다양한 치안시책을 일반국민에게 능동적이고 체계적으로 알려 대국민 신뢰와 협력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1박 2일로 진행되는 워크숍은 조용연 충남경찰청장과 외부강사  특강, 자체 토론회, 친교 체육행사(족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기존의 일방적인 지시전달 방식이 아니라 현직 경찰관들이 직접 작성한 언론 기․투고문, 범죄예방 홍보물, 교통사고 예방 홍보물 등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상호토론과 비교분석 방식으로 진행돼 홍보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기여할  전망이다.

경찰관계자는 “언론이 찾아오기를 앉아서 기다리기보다는 보다 능동적으로 찾아가는 전략적 마인드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계획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최근 급변하는 언론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것은 물론 실제 사례분석을 통해 경찰의 홍보 역량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