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정보전문포탈사이트인 'hi.nhic.or.kr'를 통해 차별화된 건강콘텐츠를 5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건강정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믿을 수 있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확인하고 개인별 맞춤형 건강정보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됐다.
![]() |
||
또한 인터넷 상에서 검증되지 않고 무분별하게 제공되던 많은 건강정보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국민건강보험관계자는 "그 동안 공단은 홈페이지 내 ‘건강마당’을 통해 전문가 검증을 거친 건강정보를 제공해 왔다"며"기존 홈페이지와 독립된 의료소비자중심의 건강정보전문사이트로 발전, 검증되고 차별화된 건강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사이트를 통해 건강관리공단은,다빈도 질병/처치/수술/검사 등 건강'질병 정보, 산모와 아기를 위한 임출산'육아정보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과 희귀ㆍ난치성질환자에 대한 건강과 지원정보, 의료기관을 선택하고 이용하는데 필요한 병원'약국 정보, 건강한 생활을 위한 운동, 영양 등 생활습관 개선정보, 인터넷 주치의를 통한 건강 상담, 잘못 알려진 의학상식에 대한 건강속설 바로 알기, 의약품 정보'의학용어사전'의학백과사전 등 건강자료실에 대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공단은 ‘건강한 정보, 건강한 생활(Health info, Healthy life)' 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최고의
건강정보전문사이트가 되기 위해 의료소비자 중심의 건강정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