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협의회'공동회장 김 영관 의장
'의회협의회'공동회장 김 영관 의장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03.08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기업의 지방이전을 유도하는 각종 인센티브 정책 확대 실시, 지방의 기업환경 개선 위한 정책 즉각 수립

대전시의회 주도로 비수도권 광역.기초의회가 수도권 규제완화 움직임에 대한 조직적 대응을 위해 '지역균형발전지방의회협의회'를 8일 결성했다.

이날 대전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의회 창립총회는 비수도권 13개 광역시.도의회 의장 및 12개 기초 시.군.구의회 협의회 의장 등 총 25명이 참여하는 것으로, '정부는 수도권규제완화로 생존권 위기에 몰린 지방의 목소리를 더 이상 외면마라'는 제목의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임원선출을 위한 임시의장에는 광주시의회 강박원 의장이 추대됐으며, 이어 공동회장으로 광역시.도의회에서 김영관 대전시의회 의장과 기초 시.군.구의회에서 이건실 강원 춘천시의회 의장 등 2명을 선출했다. 공동회장에 선출된 김 영관 의장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임원진과 협의해 기대에 어긋남 없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각 지역 의회 의장님들의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시.군.구의회 대표 공동회장에 선출된 이 의장은 "무거운 책임감속에 맡은바 소임다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라도 지방살리기에 온 힘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의회는 채택된 공동성명서를 통해 "정부는 국가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명분으로 대기업들의 수도권 투자를 선별적으로 허용하겠다는 등의 지역균형발전에 역행하는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다"며, "  수도권 규제완화 위한 법률개정 추진 중단과 지역균형발전위한 상생발전 정책 추진, 수도권 기업의 지방이전을 유도하는 각종 인센티브 정책 확대 실시, 비수도권지역 산업 인프라 확충 적극 지원, 지방의 기업환경 개선 위한 정책 즉각 수립 등을 강력히 요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