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로보카폴리와 안전체험 함께해요
공주시, 로보카폴리와 안전체험 함께해요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3.0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보카폴리 안전체험공원 정식 운영 개시

충남 공주시 오시덕 시장은 시민의 안전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로보카폴리 안전체험공원의 정식 운영을 알리는 개원식을 7일 가졌다고 밝혔다

7일 로보카폴리 안전체험 공원 준공식에서 오시덕공주시장 축사 모습

시는 그동안 총 사업비 24억원을 투입해 안전체험공원 건립을 추진해 왔으며, 2015년 8월에는 로보카폴리 제작사인 로이비쥬얼과 MOU를 체결해 교육장 내외에 캐릭터 사용권을 확보하고 교육교재 지원을 받아내는 등 교육장 차별화에 각별히 노력해 왔다.

공주시농업기술센터 옆 (구) 어린이교통공원 자리에 위치한 안전체험공원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의 캐릭터들이 곳곳에 장식돼 있으며, 안전교육을 위한 영상이나 교재 등에도 늘 함께하게 된다.

7일 로보카폴리 안전체험 공원 준공식 테이프커팅 모습

체험공원은 월요일과 추석·설 당일을 제외하고는 상시 개방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특히, 시민 체험교육을 주 목적으로 하는 만큼 안전교육 전문단체인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 공주시로부터 운영을 위탁받아 운영하며 전문 강사가 포진하고 있다.

7일 로보카폴리 안전체험 공원 준공식 모습

교육을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 학교는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홈페이지(http://www.safelife.or.kr)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교육은 그룹을 편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윤도영 공주시 안전관리과장은 “로보카폴리가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만큼 로보카폴리를 활용한 안전체험공원이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각종 안전체험과 교육을 받을 수 있으니 많이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