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농업용수 개발사업 현장 방문
이완섭 서산시장, 농업용수 개발사업 현장 방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3.1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 부족이 우려되는 지역의 농업용수 확보현황 점검

충남 이완섭 서산시장이 11일 가뭄극복을 위해 추진 중인 농업용수 개발사업 공사현장을 방문했다,

이완섭 서산시장 간월호 담수호 간이집수장 방문

서산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간월호 담수호 및 해미 대교천의 용수원을 활용한 간이집수장 건설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물 부족이 우려되는 지역의 농업용수 확보현황을 점검했다.

이 사업은 해미면 산수저수지 하류지역의 물 부족으로 인한 농업용수확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완섭 서산시장 간월호 담수호 간이집수장 방문

이를 위해 시에서 확보한 도비 2억원과 시비 2억원을 포함, 총 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지난달부터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시장은 조속히 사업을 마무리해 가뭄으로 인한 농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완섭 서산시장 간월호 담수호 간이집수장 방문

이밖에도 시는 지난해 10월 국비 10억 8,000만원과 도비 1억3,000만원을 추가 확보해 풍전저수지와 마룡저수지에 대한 농업용수 확보를 위한 양수장 공사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중·소형 관정 126공을 개발하고 ▲대산읍 화곡리 ▲운산면 수당리 ▲부석면 월계리·대두리 ▲고북면 신송리에 양수장 등 용수개발사업을 완료하는 등 가뭄 해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올해도 기상이변으로 인한 가뭄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돼 농업용수 부족으로 인한 피해가 우려된다.” 며 “가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