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충남도당, 4.12재·보궐선거 후보자 확정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4.12재·보궐선거 후보자 확정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7.03.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나 유창영 후보자, 천안바 박영희 후보 마, 바선거구 김철환 후보자 추천

4.12재․보궐선거 충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3월 10일 4.12재․보궐선거 천안시나, 마, 바선거구 후보자를 의결했다.

충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재․보궐선거 공직후보자 접수를 실시하였으며, 2월 20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서류심사, 후보자 면접 등을 통해 경선후보자를 선정했다.

(왼쪽부터) 천안시나 유창영 후보자, 천안바 박영희 후보 마, 바선거구 김철환 후보자

또한 단독으로 신청.접수된 천안시 나, 바선거구는 서류심사, 후보자 면접 등을 거쳐 천안시 나선거구에 유창영 후보자를, 천안시 바선거구는 박영희 후보자를 각각 의결하였으며, 3명의 후보자가 신청.접수한 천안시 마선거구는 경선지역으로 의결하고 경선후보자를 확정하였다.

경선의 방식은 여론조사로 실시하고, 일반국민 300명, 당원 200명을 조사하기로 하였으며, 일반국민 70%, 당원 30%를 반영하도록 하였다.

여론조사는 3월 8일, 9일 이틀에 걸쳐 실시하였으며, 3월 10일 충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여론조사 경선 1위인 김철환 후보자를 천안시 마선거구 기초의원 후보로 추천할 것을 최종 의결하였다.

또한 3월 13일 중앙당 비상대책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자유한국당 천안시 나, 마, 바 후보자로 각각 최종 확정되었다.

이로써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금일부터 4.12 재·보궐선거 체제로 전환하여 후보자들의 필승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