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프리지어 수확체험 꽃향기 듬뿍 맡으러 오세요!
당진시, 프리지어 수확체험 꽃향기 듬뿍 맡으러 오세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3.1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경기 극복 위한 자구책 일환 당진서 수확체험 진행

불경기와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화훼소비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당진에서 프리지어 수확체험행사를 통해 돌파구 찾기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프리지어 수확체험 모습

화훼의 경우 다른 품종에 비해 선물용 소비 비중이 큰 특징인데,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청탁금지법 시행 후 소매 거래금액은 28%가량 감소했고, 화훼 공판장의 거래물량도 지난해 대비 13%가량 감소하는 등 큰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리지어 수확체험 모습

이에 당진프리지어영농조합법인(대표 김경태)은 도시민 등을 대상으로 지난 2월 중순부터 이달 19일까지 프리지어 수확체험 및 화훼장식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등 자구책 마련에 나섰다.

2월까지 수확한 프리지어는 주로 졸업과 입학 시즌에 맞춰 국내에 유통하거나 일본에 수출하고, 3월 상순 이후부터 수확할 수 있는 프리지어는 어린이집과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행사에 활용하고 있는 것.

프리지어 수확체험 모습

프리지어 수확 체험비용도 50송이 수확 기준 1만 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수준이다.

기타 참가신청은 당진프리지어영농조합법인 또는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채소화훼팀(☎041-360-637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당진지역에서는 약 2㏊ 규모로 프리지어를 재배하고 있으며, 꽃의 색깔과 모양이 뛰어나 향기가 짙어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일본 소비자에게도 인기가 매우 높아 지난 2009년부터 9년 째 일본으로 꾸준히 수출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