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제8회 식장산봄꽃축제 행사'
동구'제8회 식장산봄꽃축제 행사'
  • 한중섭 기자
  • 승인 2007.04.10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부터 2일간 세천도시자연공원 일원에서 개최

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는 제8회 식장산봄꽃축제 행사를 오는 14일부터 2일간 세천도시자연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가족과 함께하는 식장산 봄나들이’라는 주제로 구민 문화체험마당, 가족사랑 화합 한마당, 시민 참여마당 등으로 개최돼 봄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시민들에게는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 식장산 봄 꽃 축제

행사 첫날에는 오전 10시 30분 신명나는 너덜이 풍물단 공연을 시작으로 △보디빌딩 쇼 △중국 변검 공연 △ 구민화합 장기자랑 등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동구문화원 주최로‘사진촬영대회’가 개최되는데 많은 아마추어 사진애호가 및 동호회가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봄꽃 축제와 문화예술이 함께 어우러진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튿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뮤지컬 △봄꽃 마술쇼  △국악 한마당 △레크레이션 등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 1000여 명이 참여해 각자의 기량을 선보이며 행사기간 내내 전통국악기 연주, 미니로봇 제작, 어린이 미술 심리 테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또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식장산 새봄맞이 알뜰장터’에서는 이 지역 특산품인 표고버섯과 세천막걸리 판매와 함께 천냥 먹거리 장터가 운영돼 찾아오는 시민들에게 맛과 멋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제8회째를 맞는 식장산 봄꽃축제는 그동안 볼거리 위주의 행사와는 달리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명품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축제기간을 기존 1일에서 2일로 확대함은 물론‘가족사랑 한마당’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말에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장우 동구청장은“이번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행사로 시민들에게 새롭게 즐거움을 선사할 준비가 돼있다”며“시민들은 꽃향기 그윽한 식장산을 찾아 가족과 함께 공연도 즐기며 봄의 정취도 맘껏 맛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