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군민이 만족할때까지 민원처리 최우선
청양군, 군민이 만족할때까지 민원처리 최우선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3.2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위 고충민원처리 ‘최우수기관’ 선정

충남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된 2016년도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에서 고충민원처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청양군청사

이번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해 17개 광역시·도, 226개 기초지자체 및 일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예방 ▲고충민원해소노력 ▲고충민원 관리기반 등 총 3개 지표 및 15개 세부 항목에 대해 실시됐다.

청양군은 100점 만점 중 92.2점으로 전국 82개 군에서 2위를 차지하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조정희 담당주무관이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군은 고충민원에 대해 기관장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민원해결을 위해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이동군수실 및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주민 간담회, 민원조정위원회, 사전심사청구제도 운영을 활성화해 집단민원 해결에 적극 나섰다. 또한 고충민원을 야기하는 불합리한 제도개선의 제안·권고사항을 적극 수용해 민원발생을 사전 예방했으며, 각종 교육 실시로 전 직원의 고충민원처리 역량을 높여 민원만족도를 높였다.

이석화 군수는 “공공갈등 및 집단민원 증가양상으로 고충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지만, 민원인의 입장에서 공감하고 소통함으로써 민원 해결률과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