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북부상의, 중소·중견기업 정책지원 활성화 업무협약
충남북부상의, 중소·중견기업 정책지원 활성화 업무협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4.0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등 정책지원기관은 지역내 자금난 지원

 5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한형기)와 금융 등 정책지원기관은 지역내 자금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융 등 정책지원기관과 중소·중견기업 정책지원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상공회의소는 회원기업 등에 참여 지원기관의 주요 지원시책 홍보와 이용안내 및 상담장소 제공 등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각 기관은 기업의 자금난 해소 등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정책을 홍보하고 지역 기업의 육성 발전을 위하여 공동 노력과 자금·수출입 관련 당면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천안, 아산, 예산, 홍성 소재의 중소· 중견기업들은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서 유익한 경제정책 및 금융관련 정보를 한자리에서 편리하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형기 회장은 “지역내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은 있으나 자금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중견기업이 각 금융 등 정책지원기관의 수 많은 정책자금 중에서 유리한 조건을 한 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현실적 대안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고, “금융 등 정책지원 기관에게는 중소· 중견기업의 튼튼한 희망의 사다리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충남사무소 고현수 소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선제적 지원을 약속 한다”면서 “기업인 들은 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기관별 주요 지원업무는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회원사에 지원기관의 주요 지원시책 홍보 및 상담장소 제공 등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편의를 제공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은 신기술, 신제품 개발 및 공정혁신 등에 소요되는 비용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시설자금 및 운전자금 등 융자 ▲기술보증기금은 기술성 등 미래가치가 보증서 발급 ▲신용보증 기금은 기업경영에 필요한 채무보증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수입자 신용조사, 수출신용보증, 수출보험, 중소·중견기업 특별지원 ▲한국수출입 은행 천안수출중소기업지원센터는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한 수출입과 해외투자 거래관련 금융지원 및 비금융 서비스의 지원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금융 등 정책지원기관은 중소·중견기업 자금난 해소 및 원활한 수출·입 업무지원을 위해 매월 1회씩 공동으로 상담 및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