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 홍보관, 3,500명 사전 견학신청 ‘호응’
천안시청 홍보관, 3,500명 사전 견학신청 ‘호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4.1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릭아트홀, 포토존, 출산장려 동화구연·인형극 프로그램 등 볼거리 풍부

충남 천안시청 홍보관이 방문견학 접수신청이 폭발적으로 늘면서 시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시청사내 자투리공간을 활용해 마련한 시청 홍보관의 인기는 아이들에게 놀이, 체험, 교육 등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천안시청 유치원 견학모습

홍보관은 지난달부터 사전 견학신청을 받았으며 4월 현재 75개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3,500명이 견학을 신청했다.

지난해 한 해 동안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11곳 547명, 초중고 20개교 620명, 외국인 등 기타 11곳 356명 등 총 2,000여명이 다녀가 올해 방문객은 지난해 대비 약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홍보관 견학은 13일 처음 시작해 이수어린이집, 미래클유치원, 호크마어린이집, 예크어린이집 등 총 199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코스는 시청 봉서홀과 종합민원실을 둘러본 뒤 시청갤러리를 지나 ‘우리들의 천안이야기’ 자유낙서판에서 자유롭게 벽면을 꾸며보고, 천안12경, 이색여행지 등 천안의 숨겨진 이야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하홍보관을 구경한다.

천안시청 유치원 견학모습

야외에서는 트릭아트홀과 국제교류도시 이미지, 책모양 포토존, 사방치기놀이, 홍보물게시대 등과 함께 아이들이 신나게 놀며 재미있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올해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아동들을 대상으로 ‘동생을 낳아주세요’ 출산장려 동화구연 및 인형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육적인 부분까지 제공해 견학인원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시청홍보관은 연중무휴 자유롭게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예약을 통해 직원의 설명을 들으며 견학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