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이 흔들리고 있는 중심당
중심이 흔들리고 있는 중심당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05.14 0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초년생 심대평이 갖고 있는 리더십 한계
▲ 심대평의원

통합 신당과 민주당으로 신국환, 이인제 의원 떠나자 중심당 핵심 당직자들도 사의를 표명하고 당을 떠나면서  국중당이 창당 이후 최대 위기를 맞고 있다

최근 두 명의 의원이 국중당을 탈당하면서 심대평 의원이 정치인과 당 대표로써 리더십이 무너지고 있어 그의 위기관리 해법 에 주목하고 있다.

심  의원은 지난 보선을 통해 국회에 진출하면서 타 정당의 연대를 위한 러브콜을 받았다.

그러나 당의 부활을 기대됐던 당 소속 일부 정치인들은 신국환.이인제 의원의 탈당하면서 허탈 해 하는 모습이 영력 하다.

이번 사태는 심 의원이 정치인으로서 최대 위기를 맞으며 흔들리고 있다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당 소속 6명중 2명의 국회의원들을 붙잡지 못 한 것에 대한 정치적 책임론. 자성론이 불거지면서 심 의원의  정치 지도력의 한계를 보여준 것이라는 지적이다.

두 번째  중앙당   당직자 조병세.이규진 대변인등이 떠나려는 것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들은 자신들을 정치인으로 꿈을 키워줄 수 있는 정당은 국민 중심당이 아닌 다른 정당에서 자신들의 향후 정치 참여의 길이 용의하다는 정치적 시각 차이에서 비롯된다.

셋째 국중당이 타 정당과의 정치적 연합을 통한 정치 신인들의 살길을 찾아줘야 하지만 심 의원의 대선 출마 발언과 타 정당과의 연대작업이 가능성이 희박 해 지면서 이들은 스스로 본인들의 꿈을 찾아 가기 위한 사전정지 작업으로 전망된다.

넷째 신국환, 이인제 의원의 탈당으로 의석수가 4명이 돼 내일 15일 중심당에 지급될 정당 국고 보조금은 지난 1분기의 3억7900만원에서 1억6000 여만 원으로 절반 이상 깎이게 됐다.

이 같은  국중당의 위기는 여의도 사무실 임대료 중앙당 대전충남. 사무처 직원들의 임금문제등 현실적으로 구조조정을 할 수 밖에 없어 사무처 당직자들까지 일이 손에 잡이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국중당은 작년 1월 창당 이후 최대의 위기 상황을 맞고 있는 가운데 정치 초년생 심대평이 갖고 있는 리더십으로 사태를 수습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