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시설관리공단, 대한노인회부여군지회 업무협약
부여군시설관리공단, 대한노인회부여군지회 업무협약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4.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서 운영 정림사지박물관, 백제관 등 사업장에 관내 어르신 취업지원

충남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양태)은 지난 23일 청소년수련원 회의실에서 노인공익활동 지원을 통한 참여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노인회부여군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여시설관리공단 -대한노인회부여군지회 업무협약 체결 모습

이번 업무협약(MOU)에서는 노인 직업능력 강화 및 재취업의 기회를 촉진하고, 노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에서 운영하는 각종 사회복지서비스의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여 더욱 발전된 고객서비스와 지역공동체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노인 공익활동 기간은 매년 3월 ~ 11월까지이며, 부여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각 사업장인 정림사지박물관, 백제관, 백제왕릉원, 송국리유적자료관, 서동요세트장 등에 관내 어르신의 일자리를 지원하여 사회적 책임과 안정적인 재취업의 기회 제공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여시설관리공단 -대한노인회부여군지회 업무협약 체결 모습

김양태 이사장은 “초고령 사회로 접어들면서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노인일자리, 노인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관계를 구축했다”며 “앞으로 관내 노인대학과 지역 읍·면 노인회관등 건강·건강증진 행태개선 등 건강관련 강연을 실시, 노인어르신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봉사의지를 밝혔다.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은 전 직원이 참여하여 매년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재능기부, 자연정화활동, 사랑의 연탄 나눔, 연말기부행사 등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여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