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세상만들기 무료진료 봉사활동
건강세상만들기 무료진료 봉사활동
  • 한선화 기자
  • 승인 2007.05.3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 대전대한방병원,선병원,이안과병원 연계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동부지사(지사장 주호안), 대전유성지사(지사장 유석두)는 5월 29일 유성구 노인복지관에서 대전시 거주 65세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대전대둔산한방병원, 대전선병원, 이안과병원과 공동으로 ‘건강세상 만들기 사랑의 무료진료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4월 무료진료봉사 업무협약식의 일환으로 거동이 불편하고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적정 진료를 받지 못하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한방물리치료(주사,침 포함), 내과,외과.정형외과.비뇨기과, 이안과의 안과 진료 등 양․한방 이동 진료서비스를 동시에 맞춤형진료로 무료 제공하였다.

대전시 건강가정지원센터, KBS대전방송총국, 남대청라이온스 클럽에서도 건강세상만들기 무료진료봉사에 공동 참여하여 가전제품 무상 수리서비스, 미용건강맛사지․헤어컷트․메이컵 서비스, 빵과 음료수를 제공 등 이 날 행사에 참여하는 어른들을 위하여 봉사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이동민원실을 설치 무료진료 항목을 안내하고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에게는 교통편의 등을 제공하여 당일 참여어르신이 300여명, 진료 건수가 650여건이 넘을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전시 노인의 건강을 위하여 하반기에도 2차 무료진료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