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YMCA 청소년멘토링 - 대학생 멘토교육
청주YMCA 청소년멘토링 - 대학생 멘토교육
  • 청주YMCA
  • 승인 2007.06.18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 6월 15일(금) 오후 5시 충북대학교 사범대학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후원으로

독자투고 청주YMCA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대학생 멘토 교육

지속적인 경기불황으로 경제적인 양극화는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더불어, 계층간의 교육 격차도 심화되고 있고, 사교육비 지출 격차는 최고 8배 이상에 달하고 있다.

가난의 되

▲ 이종연교수
물림은 우리가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가난의 되물림을 줄이기 위해, 우리사회의 소외층 아이들에게도 질 높은 교육의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

위와 같은 이유로, 청주YMCA에서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수준 높은 과외지도를 해주기 위해, 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충북대학교 교육개별연구소와 협력하여, 멘토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시작으로 6월 15일(금) 멘토활동을 할 충북대학교 사범대학생들에게 멘토교육을 실시하였다. 멘토교육은 본격적인 멘토링 활동을 하기에 앞서 멘토링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 자세와 역할, 자원봉사 마인드 등에 대해 교육 받으며 멘토로서의 목표의식 및 사명감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교육은 이종연 교수(충북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의 목적과 효율성’, 양승부 운영요원(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자원봉사 마인드 교육, 멘토임명장 수여식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교육을 받은 15명의 대학생들은 청주지역 중학생 30명과 1:2 멘토관계를 형성하여 올 12월 까지 주 1회 이상 과외지도 및 인성지도를 해줄 예정이다.

사범대학생 선정에서도, 중학생들이 지도받기 원하는 과목을 중심으로 전공 대학생을 선정하였다.

이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교육비 절감 및 계층간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또한, 충북대학교 사범대학생들은 자신들의 지식과 경험을 후배들에게 전달하며, 자신들 또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청주YMCA 청소년멘토링 - 대학생 멘토교육
■ 일 시: 2007년 6월 15일(금) 오후 5시
■ 장 소: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 후 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