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가정의 달 5월 맞아 경로잔치로 ‘효’실천
공주시, 가정의 달 5월 맞아 경로잔치로 ‘효’실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5.1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효친사상과 웃어른 공경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경로효친 사상과 웃어른을 공경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역 곳곳에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지난 12일 계룡면 경로잔치에서 오시덕 공주시장이 어르신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모습

각 지역별 새마을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11일 이인면과 옥룡동을 시작으로 12일에는 계룡면과 반포면, 의당면, 사곡면이, 13일에는 탄천면, 14일에는 중학동, 15일에는 신풍면과 월송동에서 열렸다.

지난 13일 탄천면 경로잔치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의 어르신들을 초청해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축하공연 등 다채롭고 흥겨운 잔치마당이 펼쳐졌다.

지난 12일 의당면 경로잔치에서 오시덕 공주시장이 어르신의 손을 잡아드리는 모습

오시덕 시장은 행사에 함께 참석해 어르신들에게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등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담소를 나누기도 했다.

오 시장은 “공주시와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 여러분을 잘 모시기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며, “경로잔치가 효를 실천하는 아름다운 풍속을 잇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2일 사곡면 경로잔치

한편, 오는 16일에는 유구읍과 우성면, 19일 웅진동, 20일 금학동, 29일에는 신관동이 경로잔치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