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공무원, 관내 농가 일손 지원 “구슬땀”
홍성군 공무원, 관내 농가 일손 지원 “구슬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5.1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딸기 재배 농가 2곳 방문 딸기 모주 및 비닐제거 등 봉사활동

충남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는 19일 홍북면 산수리에 위치한 딸기 재배 농가 2곳을 방문하여 딸기 모주 및 비닐제거 등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홍성군 공무원들의 농촌봉사활동 모습

이날 농업기술센터 직원 30여명은 홍북면 산수리에 위치한 딸기 재배 농가 2곳을 방문하여 비닐하우스 9동에 심겨진 딸기 끝물 수확과 딸기 모주 및 비닐제거 작업, 잡초제거 작업을 도왔다.

딸기재배 농가주는 “일손부족으로 딸기 수확 끝물작업과 바닥 비닐제거 등을 미처 못하고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센터 직원들이 적극 도와줘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을 수월하게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홍성군 공무원들의 농촌봉사활동 모습

지난 18일에는 홍성군청 건설교통과 직원 20명은 바쁜업무 중에도 불구하고 지난 5월18일 은하면 대천리 과수농가를 찾아 부족한 농촌일손을 도왔다.

직원들은 배나무 적과(과실솎기) 작업을 벌이면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힘을 보탰다.

농가주 양모씨는 “농촌의 지속적인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농촌에 일손이 턱 없이 부족한 상태였는데 오늘 직원들의 일손돕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홍성군은 농번기 농협, 유관기관 등과 협조하여 농촌일손돕기 창구운영으로 적기영농 지원에 적극 힘쓰고 있다.

농촌일손돕기에 대한 세부사항 문의는 군청 농수산과(630-1383)으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