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카이스트’서 협치시정회의 개최
대전시, ‘카이스트’서 협치시정회의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5.2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최고 연구개발 인프라 기반해 4차 산업 선도도시 도약할 것

대전시(시장 권선택)가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인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육성’을 위해 발 빠른 행보에 나섰다.

카이스트에서 협치시정회의 개최

대전시는 24일 카이스트에서 권선택 시장과 신성철 카이스트 총장, 오덕성 충남대 총장, 이규호 대덕연구개발특구 기관장협의회장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을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 조성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협치시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 조성하기 위해 카이스트를 방문했다

이날 회의에서 대전시 관계자와 참석자들은 관련 산업 육성, 지원 인프라 구축, 실증화 단지 조성 등 추진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카이스트 연구현장을 방문하여 연구 성과를 체험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 조성하기 위해 카이스트를 방문했다

권선택 시장은 “우리시는 세계적인 기술력의 카이스트, 대덕특구 등 대한민국 최고의 연구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IOT, 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로서 도약할 것”이라 강조했다.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 조성하기 위해 카이스트를 방문했다

그러면서 “신정부 출범에 따른 4차 산업혁명 주도권 선점을 위해서 각계각층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우리시도 ‘4차 산업혁명 추진위원회’구성 등 선제적으로 대응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전시는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을 위하여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별화된 전략을 마련하고 중앙 정부에 선제적으로 정책과제를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