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환경,시설관련' 행정사무감사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환경,시설관련' 행정사무감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5.2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자동차 지원예산 확보, 공동수거장 확충, 환경미화원 처우개선 등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김복렬)는 지난 26일 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환경녹지국, 시설관리사업소 등 2개 기관을 대상으로 4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환경녹지국, 시설관리사업소 행정사무감사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복렬 위원장은 "세종시 전기자동차 지원사업 실적(2017년 23대)이 환경부 국비지원 사업(2017년 14,271대)에 비해 낮음을 지적하며, 더 많은 시민들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국비확보 노력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금택 위원은 "대기질 오염저감 관련, 굴뚝자동측정기 설치사업장에 대해서는 측정항목 결과를 시민들이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도록 자동현황판 등의 설치 필요성"을 주문했다.

김선무 위원은 "세종시의 폐비닐 및 농약빈병 수거사업 실적이 미진함을 지적하면서, 농민들의 편의와 수거실적 향상을 위해 마을별 1개소 이상 공동수거장을 확충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정봉 위원은 "대기질 개선을 위해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2017년 119대)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이에 대한 활성화방안 마련과 환경미화원 피복비 지급 등 처우개선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해 줄 것"을 주문했다.

좌로부터 김정봉, 김선무, 서금택 의원, 우로부터 임상전, 정준이, 박영송 의원

박영송 위원은 "행복도시내 1단계 생활용수 공급 기반시설 부담주체와 관련하여 금년도 내에 행정협의회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주고 또한, 계획중인 환경미화원 휴게시설은 차질 없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당부했다.

임상전 위원은 "산림소득 증대사업 촉진을 위해 환경친화적인 다각적인 지원사업 발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준이 위원은 "유해 야생동물피해의 심각성을 제시하며, 적정 개체수가 시민들과 상생 할 수 있도록 야생동물 보호와 유해동물 피해에 대한 특별한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감사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행정복지국(읍·면·동 포함), 인재육성재단 관계공무원 등을 출석시켜 행정사무감사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