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친환경 해충퇴치기로 올여름 건강하게
예산군보건소, 친환경 해충퇴치기로 올여름 건강하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5.3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 운동지 및 주민 이용이 많은 장소 대상

충남 예산군보건소는 오는 9월까지 야간 운동지 공원 및 주민 이동이 많은 장소를 대상으로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해충 퇴치기를 가동한다고 31일 밝혔다.

공설운동장에 설치된 해충퇴치기

해충퇴치기 가동은 하절기 일몰 후 모기 및 위생 해충의 활동이 왕성한 시간대에 친환경 방역 장비를 통해 각종 위생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예방은 물론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해충퇴치기는 가로등에 설치해 해충이 좋아하는 파장으로 유인한 후 내부에서 고효율 팬(fan)으로 해충을 흡입·포획 회전 칼날로 분쇄 후 하단부로 배출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또한 화학 방역 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방제방법으로 모기, 깔따구, 나방, 동양하루살이 등 모든 위생 해충을 효율적으로 포획해 개체 수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보건소는 공설운동장, 예당호 국민관광지, 무한천 둔치공원 등 야간 운동지 및 주민 이용도가 높은 장소에 총 99대의 해충퇴치기를 설치했으며 모기가 주로 활동하는 시간대에 맞춰 가로등과 함께 자동 점등해 상시 가동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야간에 운동 및 여가활동을 하는 군민들을 위해 9월 말까지 해당 장비들을 가동해 주민 건강 증진 도모 및 주민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