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 2017 신규 창업아이템 설명회 성황
골프존뉴딘그룹, 2017 신규 창업아이템 설명회 성황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6.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라이크존, 키즈마루, 피싱 조이 등 새로운 브랜드 사업 확대 계획 밝혀

골프존뉴딘그룹은 지난 9일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열린 ’2017 골프존뉴딘그룹 신규 창업아이템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골프존뉴딘그룹 2017 신규 창업아이템 설명회 모습

이번 설명회는 골프존뉴딘그룹 내에서 골프 외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뉴딘계열사인 뉴딘콘텐츠, 뉴딘미다트, 뉴딘플렉스의 신제품을 소개하는 통합 설명회로, 사전에 약 100여명이 참가를 신청한 가운데 기존 골프존 점주를 비롯해 약 50명의 예비 창업자들이 참석해 스크린 스포츠 산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입증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이번 설명회에서 그룹 내 각종 신규 사업에 대한 소개와 자사만의 독자적이고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호응을 이끌었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참가자 대상 1차 창업 상담이 진행됐으며, 특히 전체 참가자의 25%에 해당되는 예비 창업주들은 추가적인 2차 개별 상담을 신청하는 등 그룹의 기술력과 향후 신규 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또한 설명회 현장에서는 런칭 1년만에 100호점을 달성하며 급부상 중인 뉴딘콘텐츠의 스크린 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과 코인을 넣어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조이 시리즈’가 손쉬운 운영 방식과 앞서가는 기술력으로 주목 받았다. 이에 더해 공간 사업에 주력하는 뉴딘미다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키즈 공간 ‘키즈마루’와 뉴딘플렉스의 스크린 낚시게임 서비스 ‘피싱 조이’ 등 최근 사회적 트렌드에 부합하는 아이템들도 눈길을 끌었다.

골프존 점주 출신의 한 참가자는 “이번 설명회에 골프존만의 탄탄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믿고 새로운 아이템에 대한 기대감으로 참석하게 됐다”며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었고, 추후 골프존뉴딘그룹에서 선보일 창업 아이템도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딘콘텐츠 김효겸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시장 상황으로 창업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설명회가 현재 창업 트렌드와 미래 트렌드 예측까지 해볼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하반기 내 신규 사업 부분에 있어 약 200 매장 확보를 목표로 하며, 목표 달성 시 신규 사업으로 인한 총 2,000여명의 고용창출효과와 1,000억원 규모의 경제효과를 낳는 등 스크린 스포츠 시장뿐 만 아니라 내수 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