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공유(양심)우산 서비스’작은감동 큰 호응
홍성군, ‘공유(양심)우산 서비스’작은감동 큰 호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6.2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인에게 편의 제공과 고객만족 감동 행정 앞장

충남 홍성군(군수 김석환)은 군청, 읍·면사무소에서 “공유(양심)우산 서비스”를 운영하여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과 고객만족 감동 행정에 앞장서고 있다.

양심우산 전달

공유우산 서비스는 농업회사법인 ㈜한국흑홍삼(대표 이창원)에서 홍성군에 우산 200개를 제작 기증하여 이루어 졌으며, 작은 배려로 주민 편의를 높여 군민불편 해소 및 더불어 함께하는 군정실현으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심우산 전달

공유(양심)우산서비스란 관공서 방문시 갑자기 비가 내릴 때 우산을 챙기지 못한 주민들에게 무료로 우산을 대여 해주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주민들의 성숙한 주민의식과 선량한 양심을 믿고 군청(종합민원실)과 읍·면사무소에서 고객만족 대여서비스를 실시한다.

대여시에는 대여자 인적사항, 전화번호 등 공유우산 관리대장에 기재 후 우산을 대여하면 되며, 공유우산서비스는 주민들의 자율적인 양심을 믿고 운영하며, 반납은 대여 받은 군청·읍면사무소에 3일 이내 자발적으로 하면 된다.

이청영 종합민원실장은 “많은 군민들이 공유우산을 활용한 후 자율적으로 반납하여 군민들이 자연스럽게 공유에 대한 인식을 습득하고, 많은 군민들이 더불어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홍성군은 민원인을 위한 편리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발굴하여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는 민원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수요자 중심의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각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