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2017 건강한 모유수유아’ 4명 선발
청양군 ‘2017 건강한 모유수유아’ 4명 선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6.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유수유 실천사례에 의한 지역사회 모유수유 저변 확대의 계기 마련

충남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지난 22일 군 보건의료원에서 2017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4명의 수상아기를 선정했다.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는 저출산 극복 및 인구증가 시책의 일환으로 모유수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모유수유 실천사례에 의한 지역사회 모유수유 저변 확대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2017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모습

이번 대회는 청양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생후 4∼6개월 된 아기들과 가족 등 50여 명이 참가해 열띤 열기 속에 아이들마다 각자의 건강을 뽐냈다. 소아청소년과전문의 및 간호대학교 교수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은 모유수유아의 신체발달ㆍ행동발달ㆍ건강검진ㆍ모아 애착도 등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청양읍 윤지윤 아기 ▲우수상 대치면 김라율 아기 ▲장려상 청양읍 한상윤 아기 ▲튼튼상 청양읍 박소정 아기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2017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모습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석화 군수는 “아이를 낳아 키우는 부모들이 군정의 최고 목표인 인구증가 시책의 일등 공신”이라며 “대회에 함께한 모든 분들이 최고의 모유수유아이자 최고의 가족”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상자로 선정된 4명의 아기 가운데 상위 3명은 내달 6일 아산시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충청남도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 군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