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까지 공모접수... 최대 시상금 100만원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2017년 행복아산 제안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아산소재 우수기업 정보에 대한 청년 대상 홍보 아이디어(부제는 구인·구직자 간 미스매칭 최소화 방안)를 주제로 제안을 접수중이다.
올해 아산시는 청년정책을 추진하며 청년토론회 개최 및 청년위원회 운영 등 청년의 목소리를 듣고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제안공모전도 그 일환으로써 시민의 의견이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또한, 아산시는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 구축을 준비 중으로 기존의 평면적인 기업정보에서 벗어나 직접 아산소재 강소기업을 탐방해 기업근무환경 및 복지현황과 재직자와의 면담 내용 등 현장의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에는 우수한 강소기업들이 많이 있지만 이를 알지 못하는 청년들이 많다. 홈페이지 구축도 중요하지만 이를 홍보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접목된다면 피부에 와닿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다음달 17일까지로 시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심사를 거쳐 최대 10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아산시 정책기획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