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마당극패 우금치와 함께하는 ‘신나는 전통 시장 한마당'
예산군, 마당극패 우금치와 함께하는 ‘신나는 전통 시장 한마당'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7.0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대흥 ‘의좋은 형제 장터’ 신나는 마당극 열려

충남 예산군 예산대흥슬로시티협의회(회장 이명구)가 주관해 오는 8일 의좋은 형제 공원 내에서 열리는 대흥 ‘의좋은 형제 장터’에서는 ‘신나는 예술여행’ 이벤트가 진행된다.

예산군청사

4일 군에 따르면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마당극패 우금치가 주관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이다.

마당극패 우금치의 공연은 오는 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날 장터에서는 마을 주민들의 사진을 찍어 전시하는 ‘마을 추억의 사진전시회’를 비롯해

충남 무형문화재 45호 ‘공주 의당 집터 다지기’ 공연, 각기 다른 장돌뱅이들이 저마다 푸짐한 사연을 풀어보는 마당극 ‘별을 먹는 장돌뱅이’ 공연 등이 펼쳐져 장터를 찾는 이들에게 푸짐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월 둘째 토요일에 열리는 의좋은 형제 장터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농사진 농산물 판매를 비롯해 지역 명인 작품들이 장을 이루고 있으며 이번 장터는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토마토, 가지, 오이, 호박, 고추 등 각종 야채류가 풍성하게 장을 채울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기상품으로 팔리고 있는 마을 영농조합에서 직접 담근 된장, 고추장, 장아찌 등과 주민들이 직접 생산한 참기름, 들기름, 도토리묵 등 슬로푸드를 비롯해 믿고 살 수 있는 지역 농산물 등이 준비돼 있다.

이명구 회장은 “이번 7월 의좋은 형제 장터에는 마당극패 우금치가 하는 신나는 예술여행이 준비돼 있어 무형 문화재도 살리고 먹고 나누고 보고 즐기는 오감 만족의 마을 잔치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가족나들이로 장터를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