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대학생 확대 운영 및 시정목표에 따른 분과 구성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공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를 확대 구성하고, 지난 8일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위원 추가 위촉식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고자 운영하고 있다.
당초 17명의 고등학생으로 구성돼 있었으나, 좀 더 폭넓은 다양한 의견을 모아 시정전반에 반영하고자 초·중·고·대학생 23명을 추가 위촉해 40명으로 확대하고 시정목표에 따른 5개 분과로 나눠 구성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오시덕 시장이 직접 참석해 청소년 참여위원들에게 적극적인 참여 활동에 관심을 갖고, 청소년과 대화의 시간을 마련해 시정에 대한 청소년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오시덕 시장은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를 만들기 위해 청소년눈높이 정책 제안과 의견제시 등 시정목표 5개 분야에 대한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더 큰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제시와 자문역할을 하는 활동, 캠페인, 기타 다양한 참여활동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