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고객만족도 향상 신속한 민원처리 ‘앞장’
계룡시, 고객만족도 향상 신속한 민원처리 ‘앞장’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7.20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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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등 속도감 있는 민원행정 펼쳐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올해 상반기 유기한 민원처리 분석 결과 처리기간이 단축돼 민원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계룡시청사

시에 따르면, 6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 1,711건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78%의 단축률을 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같은 단축률은 민원인 입장에서 생각하는 고품질 행정서비스와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 등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힘써 온 결과로 풀이된다.

또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도 운영으로 담당공무원의 적극적인 민원처리를 유도함으로써 신속한 민원처리와 함께 주민 만족 향상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시는 상반기 민원처리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공무원 3명을 선정해 포상금 지급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직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친절도 자가진단을 실시해 직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등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민원처리기간 단축으로 행정의 효율성과 민원 친절도를 높이는 등 시민이 행복한 계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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