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우 부여군수, 과감한 청년 정책.. '혁신 대상' 수상
이용우 부여군수, 과감한 청년 정책.. '혁신 대상' 수상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7.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창출부문...청년, 여성, 노인 등 맞춤형 일자리 발굴 성과 빛나

충남 부여군이 청년, 여성, 노인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빛나는 성과를 보이며 연이은 수상소식을 알렸다.

지난 24일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에 이어 25일에는 ‘2017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에서 일자리창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용우 부여군수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7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은 공공, 기술, 품질, 서비스 등 4개 분야로 나눠 창조적인 리더십으로 혁신적인 경영능력을 발휘한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에 시상을 수여한다.

이 군수는 2017년 일자리 창출 핵심전략을 우량기업 적극 유치, 직업능력 및 직업훈련 개발 확대, 유관기관 협력네트워크 구축,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 및 정보제공 강화, 직접일자리 적극 추진, 노인일자리 창출로 정하고 구체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일자리 창출의 가장 기본이 되는 기업유치를 위해 이전 및 신·증설 기업지원, 수도권 유망 기업 지방이전 유치활동, 기존 입주기업 협력업체 및 해외 U턴 기업 적극 발굴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군수는 “청년일자리 문제는 미래를 준비한다는 자세로 결과보다는 투자라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청년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정책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청년들의 과감한 도전기회를 앞으로도 적극 제공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부여군은 충청남도 최초로 청년지원 기본조례 제정, 청년과의 간담회, 청년정책 군민토론회, 부여시장 청년몰 ‘청년시럽’ 조성, 청년창업지원 특례보증 제도 등 보다 진취적인 자세로 청년 일자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실업자, 경력단절여성,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직업훈련을 지원하고 있으며, 일자리지원협의회·산학협력협의체 운영, 지역기업체와의 업무협약 등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취업정보센터, 여성새일센터를 활용하여 정확한 취업정보서비스 제공도 강화하고 있다.

이 군수는 “일자리 창출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현 시점에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난 혁신적인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계층과의 간담회 개최, 제안공모, 사업발굴 등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향후 일자리 정책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