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농특산물 직거래 금요장터 “청양군의 날”
충남농협, 농특산물 직거래 금요장터 “청양군의 날”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7.2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민들에게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 큰 인기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유찬형)는 청양군(군수 이석화)과 함께 28일 25년 전통의 농협 직거래 금요장터(대전 중구 대사동)에서 청양군 ‘칠갑마루’ 농·특산물을 대대적으로 대전 시민에게 알리는 홍보· 판촉행사를 열었다.

청양의 날 행사에서 이석화 청양군수와 유찬형 충남농협본부장이 판매에 동참한 모습

이날 장터는 긴 가뭄과 장맛비로 인해 채소류 가격이 상승하여 가계부담이 큰 소비자들에게는 반가운 장터였다.

또한 장터 이벤트로 청양군을 대표하는 ‘칠갑마루’ 농산물인 청양고추가루, 구기자, 멜론, 방울토마토, 표고버섯 등 제철 농산물과 6차산업 제품을 할인판매(30% ~ 10%)하고, 시식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로 장터를 찾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충남농협 농산물 직거래금요장터

특히, 이날 행사에는 이석화 청양군수와 유찬형 충남농협본부장, 청양관내 조합장이 직접 홍보·판촉행사에 참여하여 제18회 청양 고추·구기자축제(9.8~10.) 홍보와 청양아사기고추 300포/7~8개포장을 나누어 주고 농협직원은 농산물상품권을 이용해 농산물을 구입하는 등 가뭄과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동참했다.

청양의 날 행사에서 이석화 청양군수와 유찬형 충남농협본부장이 판매에 동참한 모습

충남농협은 매월 1회 금요장터에서 지역농산물을 팔아주는 ‘시군의 날’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농산물 판매에 매진하고 있으며 오는 9.8.(금)에는 ‘아산시의 날’로 정해 ‘아산맑은’ 농·특산물 홍보·판촉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