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상반기 천안시의회 의정 활동 생생히 담아 시민들께 알려
천안시의회(의장 전종한)는 의정활동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천안시 의회소식’을 최초로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천안시 의회소식’은 2017년 상반기 천안시의회 의정 활동을 생생히 담았으며, 주 내용으로는 회기별 주요안건 처리결과,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등 주요 의정활동과 언론에 비친 의회, 의정활동 포토갤러리 등의 다양한 내용을 수록해 22명의 의원들이 땀 흘리는 생생한 현장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이번에 발간한 ‘천안시 의회소식’은 경로당 700곳, 병원·아파트 관리사무소 등 500여 기관에 우편 발송되며, 앞으로 의정소식지의 역할을 하면서 반기별로 시민을 찾아가게 된다. 구독을 원하는 시민은 의회사무국 입법홍보팀에 직접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전종한 천안시의회 의장은 ‘이제 첫 발을 내딛는 천안시의회 의정소식지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의정활동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의회는 지난 5월 제202회 제1차 정례회부터 인터넷 생중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회의장면을 생중계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정을 펼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