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방경찰청 대회의실에서 경찰관과 전․의경, 협력단체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조용연)에서는 19일 오전 9시 조용연 충남경찰청장을 비롯한 경찰지휘부는 제62주년 경찰의 날을 기념하여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하여 현충탑에 헌화분향하고 이어서 경찰묘역을 참배하고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에 대한 숭고한 정신을 기렸다.

제62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이 10. 19. 10:30에 충남지방경찰청 3층 회의실에서 있었다. 이날 기념식에서 지방청 경무과장 조원구 총경이 녹조근정훈장, 지방청 경비계장 이동기 경정과 정보1계 이종기 경위가 대통령 표창, 지방청 청문감사관실 박영종 경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받는 등 모두 11명이 정부포상을 받았다. 또 지방청 경비교통과 신영재 경사가 경찰청장 표창을 받는 등 419명이 각종 감사장과 표창을 받았다.

한편 경찰의 날을 기념하는 식전 행사로는 한글서예 ‘마음의 길전’ 8일부터19(12일간) 전시회 행사를 가져 경찰관에게 우리 주위에서 편안하게 대해 오던 한글 문자의 아름다운 조형미를 체득하고 한글 사랑이 곧 나라사랑임을 확인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고 충남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고품격 문화서비스를 제공하여 감성이 넘치고 시민곁으로 다가가는 충남경찰의 새 모습을 보여주는 전시회로 각계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충남경찰청이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운동 (10. 18)을 실시하고 공주 에스터학교 등을 방문(10. 17),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는 행사를 갖는 등 경찰의 날을 뜻깊게 기념하였다.
이날 대전지방 경찰청(청장 이영화)도 행사를 갖고 8명에 대한 포장과 표창을 주었다.
▲ 포 장 대전북부경찰서 총경 오용대
△ 대통령 표 창 (4) 지방청 수사과 경정 태경환 서부서 경무과 경위 전병일 지방청 생활안전과 경사 김승룡 중부서 서대전지구대 경사 최규용
▲ 국무총리표창(3) 지방청 경비교통과 경정 임선호 지방청 청문감사담당관실 경위 김지수 둔산서 정보보안과 경사 김태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