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J'역사적(백제) 서부 벨트 하나다!
IJ'역사적(백제) 서부 벨트 하나다!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10.29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이인제후보 충청지역 비전 공약 발표회

민주당 이인제 후보는  "역사 이래 서부지역은 정치적으로 하나의 단위 였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29일 대전 유성 스파피아 호텔에서 교육정책 및 충청지역 발전 공약 기자회견에서 " 이번 정치 지형은 새로운 계기 만나고 있다' 며 '자신의 민주당후보가 된 것은  지역패권 구도가 이번엔 해체되고 있다"고 이같이 말했다.

▲ 이인제 후보,최인기 원내대표

이 후보는 "이번 12월 대선은 '보수세력과 개혁세력의 싸움'이라며 개혁세력은 호남에 고립되어있다'면서 '지지기반을 호남,충청,,경기도 서부벨트로 확산시켜야 한다" 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의 역량으로 고립을 풀고 서민,중산층의 지지를 받기 위해선 충청도 출신 이인제가 전국적으로 세력화해서 정치구도를 보수,개혁세력 양대구도로 재편시키겠다"고 다짐했다.

▲ 이인제후보

이 후보는 "충청 신경제특구 건설로 충청지역을 한국경제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육성시키고 행정중심복합도시를 신경제수도로 발전시키겠다"며 충청지역 비전공약을 발표했다.

▲ (우측2)송석찬 전의원

그는 "청주공항, 대덕연구개발 특구, 오창.오송단지, 세종시, 공주.대전시를 포함하는 2억평 이상의 광역지역을 첨단지식경제 위주의 신경제 특구로 개발하겠다"고제안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8시 충남 논산 계백장군 묘소와  대전 중구  단재 신채호 선생 생가를 방문했다. 특히 이날 김홍만 전의원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