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민과 함께 에너지 축제, "제3회 아지랑e 페스티벌"
대전시민과 함께 에너지 축제, "제3회 아지랑e 페스티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9.1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대천시청 남문광장 친환경에너지 축제의 장

에너지 절약으로 활짝웃는 우리지구! 친환경 에너지 축제의 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 제3회 아지랑e 페스티벌 개최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사)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도정자)는 오는 16일 오후 1시 대전시청남문광장에서 대전시민과 함께 “아끼자, 지키자, 사랑하자, energy”라는 슬로건으로 ‘제3회 아지랑e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제3회 아지랑e페스티벌’은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재훈).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의 후원으로 대전시민에게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체험프로그램으로 내가 만드는 신재생에너지발전기 체험, 나만의 오색빛깔 손수건 만들기, 부채 만들기, 친환경수세미 만들기, 향기폴폴 향기피리만들기 등 모두 무료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특히 1회용 재활용 컵을 가져올시 무료로 반려식물(ex.선인장) 심기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에너지절약형 제품,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신산업관련 제품 홍보, 친환경전기자동차 전시 및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체험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사)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환경을 고려하는 소비생활을 함께 실천함으로써 생태환경을 보전하고 안전한 사회를 건설하는데 이바지 하고자 활동하는 공정거래위원회 등록된 비영리 소비자단체로서, 1372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환경보호활동, 소비자교육, 시장감시모니터링 등 소비자주권 확립을 위한 바른 정보제공과 소비자권익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날행사에는 케이티,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레딕스, 에이팩, 썬웨이 등이 참여 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