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행복배달부 배낭전국투어'
DY'행복배달부 배낭전국투어'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11.15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6개 광역 시,군,구 단위까지 행복은행 지점 개설 계획
▲ 정동영후보

지난 4일 정동영 후보가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가족행복위원회’가 공식 발족한 데 이어 7일에는 가족행복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모든 사업들이 집약된 사이트인 ‘www.내세상.com'이 공식 오픈했다.

한편, 11일에는 ‘행복은행’ 제1호점이 개점식을 갖고, 이어서 전국 16개 광역을 비롯해 시,군,구 단위까지 행복은행 지점들이 개설될 예정이다. ‘행복은행’에서는 중소기업 대표들이 참여해서 일자리를 위한 취업상담과 창업상담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행복프로젝트는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행복배달부들과 일반 국민들이 생생한 삶의 목소리를 전달하거나 개선 사항을 제안하면 이를 네티즌들의 평가와 정책교수단들의 검토를 거쳐 입법화하거나 정동영 후보의 공약으로 채택해 실생활에 반영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가족행복 프로젝트’는 정동영 후보가 직접 기획하고, 위원장을 맡았을 뿐만 아니라 한명숙, 천정배, 추미애 공동위원장이 함께 진두지휘를 하고 있는 사업으로서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국민들의 뜻을 모아 함께 만들어 가겠다는 정동영 후보의 강력한 의지가 내포되어 있다.

'내세상.com' 역시 정동영식 현장 정치, 국민맞춤형 정치를 온라인에서 그대로 구현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가족행복 프로젝트’의 추진력과 속도감을 높이기 위해 가족행복위원회에서는 전국단위 행복배달부 배낭투어단을 구성하여 행복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