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공주 1구간 연결도로 9월 말 개통
행복도시-공주 1구간 연결도로 9월 말 개통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9.1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기관 합동 준공TF 운영을 통해 광역도로 품질 제고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은 행정중심복합도시∼공주 1구간 연결도로의 이달 26일 개통을 앞두고 마무리에 한창이다.

행복청은 공주 연결도로의 품질을 높이고 향후 시설 인수인계를 원활히 하기 위해 관계기관 합동 준공 특별팀(TF)을 구성하여 지난 5월부터 매달 공사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주1구간 연결도로 위치도

특별팀으로 구성된 관계기관은 행복청, 세종특별자치시, 공주시, 세종경찰서, 공주경찰서, 대전국토관리청 논산국토관리사무소, 한국토지주택공사, 도로공사 등이다.

지금까지 특별팀 점검회의에서 제시된 사항 중 공주 연결도로 건설공사에 반영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개통 전까지 도로표지판(222개소), 안내표지판(66개소), 가로등(569주), 신호등(32주) 등을 적정 위치에 설치키로 했다.

12월 준공 전까지는 과속 단속 카메라(3개소)도 설치키로 했으며,

교차로, 부체도로 등에 대한 기관별 시설관리한계를 조정함으로써 준공 후 원활한 인수․인계를 준비했다.

행복청은 추석 명절 교통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당초보다 3개월 앞당겨 이달 26일 행복도시∼공주 1구간 연결도로를 개통하기로 하였으며, 일부 조경공사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정을 개통 전에 완료할 계획이다.

윤승일 행복청 광역도로과장은 “행복도시∼공주 1구간 연결도로를 차질 없이 개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광역도로 공사에 관련된 관계기관, 주민 등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광역도로 품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