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계룡軍문화축제’ 시민과 함께 축제의 장
‘2017계룡軍문화축제’ 시민과 함께 축제의 장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10.1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시민이 다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프로그램 '풍성'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의 대표축제인 ‘계룡軍문화축제’가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가운데 지난 8일 개막식과 함께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지고 있다.

효사랑 콘서트 모습

시는 축제 기간 중 시민의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한 행사가 10일 금암동 행사장에서 ‘면·동 추억의 운동회’와 ‘계룡시민 노래자랑 및 계룡사랑 孝콘서트’가 관람객들의 큰 호응 속에 펼쳐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들은 관람객의 동참을 이끌어 내는 한편, 시민화합을 다지는 프로그램으로 축제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효사랑 콘서트 모습

이날 열린 면·동 추억의 운동회는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우승을 위해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체육대회 종료 후 시민들은 특설무대로 이동하여 계룡시민 노래자랑을 이어갔다.

계룡시민 노래자랑은 시민 13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뽐냈으며, 참가자들의 뜨거운 노래실력과 무대 매너는 관람객에게 재미와 흥겨움을 선사했다.

계룡시민 화합의 날 행사 모습

특히 노래자랑에 이어 열린 계룡孝콘서트는 박종훈 아나운서의 사회로 연예인 출신 현역 병사의 특별공연 및 이부영, 민지, 소명, 배일호 등 인기 가수의 멋진 공연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했다.

시는 이날 계룡孝콘서트에 어르신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나아가 효 실천의 표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계룡시민 화합의 날 행사 모습

 최홍묵 시장은 “앞으로 시민의 참여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시민화합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계룡시민과 함께 하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 마지막 날인 12일은 태조 이성계의 ‘계룡산 신도(新都) 행차 시민 퍼레이드’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계룡시민과 관람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