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 충청남도 대표축제 선정
2008년도 충청남도 대표축제 선정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12.18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내포사랑 큰축제 등 경쟁력 있는 문화관광자원 육성

충청남도 축제육성위원회는 지난 14일 2008년도 道 대표축제로 ‘홍성 내포사랑 큰 축제’를 최우수축제로 ‘부여 서동 연꽃축제’를 우수축제로, ‘서산 해미읍성 병영체험축제’를 유망축제로 선정 발표하였다.

도는 2008년부터 지역축제를 보다 경쟁력 있는 문화관광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도내 우수 지역축제를 道 대표축제로 선정, 집중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지난 7월부터 9월가지 3개월 동안 제안공모를 실시하여 객관적이고 공정한 대표축제 선정을 위하여 지난 14일 전국의 전문가로 구성된 충청남도축제육성위원회를 열고 축제별 관광객 유치가능성, 축제기획의 전문성 확보, 축제기반시설, 지역문화 보존 및 계승 등 평가 항목을 평가하여 최종적으로 3개 축제를 선정・발표하였다.

이번 선정된 대표축제에 최우수축제는 1억원, 우수축제는 5천만원, 유망축제는 3천만원을 지원하게 되며 2008년도부터 축제별 전문가의 참관평가 등을 보강 실시하여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지역축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道 대표축제 지원 육성사업 이외에도 지역축제의 통폐합과 권역별 연합개최를 유도하는 지원사업으로 2008년도에 3개 지역축제를 통합하는 ‘예산 옛 이야기 축제’에 대해서도 도비지원을 결정했다.

도는 앞으로도 선택과 집중의 원칙에 따라 충남도의 이미지를 높이고, 경쟁력이 있는 축제만을 엄선하여 집중 지원・육성하는 방향으로 지역 축제육성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회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