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昌'당, 대전.충남 영입 인사?
'昌'당, 대전.충남 영입 인사?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12.26 18:3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임영호 전 동구청장.충남=박상돈.도병수.성완종.오병주.등

충청권을 기반으로 하는 전국정당 창당에 나선 이회창 전 무소속 대선후보와 국중당 심대평 대표가 주도하는 보수신당에 참여할 대전, 충남지역 인사들의 면면이 지역정치권에서 회자되고 있어 내년 4월 18대 총선을 앞두고 조직책 선정이 주목된다. 

▲ 좌)조종국,박석우,이회창,김준회

27일 창당기획단이 꾸려지는 보수신당에 참여할 지역 인사들은 새로운 인재 수혈을 통해 조직책 선정 등 창당작업에 나선다는 방침이 섰지만 벌써부터 대전, 충남지역구에서는 내년 4월 9일 총선을 겨냥한 피 말리는 공천경쟁이 이미 착수됐다고 할 수 있다.

대전충남지역 공천경쟁에는 기존 국중당파와 이 후보가 한나라당을 탈당하는 과정에서 합류한 민주당파, 향후 대통합민주신당 이탈 세력 등 영입 인사 등이 나설 것이라는 전망속에 벌써부터 제세력간 보이지 않는 경쟁이 시작됐고, 외부인사 영입작업도 착수됐다.

▲ 국중당 심대평의원

우선 영입 대상자로는 국중당 취약지역으로 분류된  ▲천안을 지역에 대통합 민주신당 소속의 박상돈 의원이 거론되고 있다. 

또 ▲천안갑은 자민련으로 지난 총선에 출마했다가 낙선한 뒤 국중당에 합류했던 도병수 변호사가 거론되고 있고, ▲아산은 국중당 당무위원인 이명수 나사렛대 부총장 ▲서산.태안은 변웅전 전 의원과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昌계열) 등이 거론되고 있다.

이와함께 ▲공주.연기지역은 한나라당 이명박 당선자 계열의 공주지청장과 대전지검 특수부장 등을 지낸 오병주 변호사가 우선 영입대상자고, ▲ 논산.계룡.금산은 국중당 소속 임성규 논산시장, ▲홍성.예산은 조부영 전국회부의장 등이 거론되고 있다. 

▲ 보령.서천지역은 국중당 대변인인 류근찬 의원과 이시우 전 보령시장, 전영환 전 도의원  ▲부여.청양은 홍표근 충남도의원이 거론되고 있으나 부여.청양지역은 인구 감소로 선거구 조정 문제가 어떻게 결론날지 미지수다.

대전은 경우 창-심 사이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여진다. ▲동구는 국중당 창당에 참여했다가 탈당했던 임영호 전 동구청장의 참여가 확실시되고 있고, 송유영 변호사(昌계열)와 경합할 것으로 보여진다. 

▲중구는 권선택 국중당 사무총장과 昌측 인사인 김종길(사)충남방제정보연구소연구원 ▲ 서구갑=이강철 전 시의원, 이기용 국중당 서갑위원장 (昌계열)  김기웅 가제트 팔 대표. 경합.▲ 서구을.심대평의원,이현 변호사.백운교 당무위원.(昌계열)  한숭동 대덕대학장.(昌계열) 최기복 전 민주당 대전시장후보.▲ 유성구  이병령 전 유성구청장.(昌계열) 조영제 전의원.(昌계열) 박흥기 두신 상사대표.(昌계열) 이대형 연락소장 (昌계열)  남호 전 민주당 사무처장 ▲ 대덕구.김창수 전 대덕구청장,심현영 전 시의원  (昌계열)  박천보 전 대덕구의회 부의장(3선 구의원)

한편 대구 출신 백승홍 전 의원은 "전국 정당화를 위해 이회창 전 총재의 대구 지역구 출마를 건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백 전 의원은 이 후보가 대구 서구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했다"며 "전국 정당 바람 몰이를 위해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와 한판승부를 벌여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국중당측은  이 전 총재가 충청권에서 바람을 일으키려면 충남 예산.홍성에서 출마해야한다는 주장을 펴고 있어 지역구 불출마 의사를 밝힌 이 전 총재가 어느 지역에서 출마할지 향후 주목될 전망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탁신매니아 2007-12-27 15:36:47
선거때마다 출마 지역구 바꾸는 분들이 무쟈게 계시네
논산에서 대전으로 오신분,유성에서 공주로 다시 유성으로 오신분도 계시고
이참에 태국가서 탁신이랑 연대나 하지시징

뚜껑열린다 2007-12-27 15:33:52
지랄을 하세요 ....
이리왓다 저리갔다 ..선거철만 되믄 돌아댕기는 뜨네기들 조직결성 축하...
도대체가 쟈들 머리속은 무엇이 들어잇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