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김 매니저 양성 및 취업 연계 사업 수료식
서천군, 김 매니저 양성 및 취업 연계 사업 수료식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10.2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9일 군청 회의실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으로 추진한 ‘김 매니저 양성 및 취업 연계 사업’ 교육생 수료식을 가졌다.

서천군 김매니저 양성 및 취업 연계사업 교육생 수료식

이날 수료식에서는 김 전문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12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진행된 총 180시간의 김 매니저 양성 교육은 식품위생, 품질관리, 경영 및 회계, 관세 및 수출업무, 전산교육, 현장실습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참여자들이 전문가적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서천군 김매니저 양성 및 취업 연계사업 교육생 수료식

더불어 지난 12일에는 문예의 전당에서 관내 김 업체와 참여자들의 면접 자리를 만들어 취업 연계를 추진하였으며 수료식 후에도 수료생들이 안정적으로 취업 할 수 있도록 서천군 지역순환경제센터를 통하여 조미김 업체와 수료생의 개별 면접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취업이 어려운 이 시대에 끈기를 가지고 4개월간 열심히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들을 격려하였으며 “본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가지고 현장에 나가 활용하여 우리 지역 산업을 이끌어가는 전문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천군 김매니저 양성 및 취업 연계사업 교육생 수료식

또한, 앞으로 서천군에서는 청년들과 지역산업이 연계될 수 있는 새로운 교육과정을 발굴하고 확장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