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많던 선진당 서구을 박광기 가닥
말많던 선진당 서구을 박광기 가닥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8.03.16 18:5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신하다는 견해에도 대전 무연고ㆍ초보자 우려도 상당

그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자유선진당 대전 서구을 지역구 공천은 박광기(49세) 공천심사위원(대전대 교수)쪽으로 막판 무게가 실리고 있는 것으로 16일 알려졌다.

▲ 박광기 공천심사위원

박 공천심사위원은 비례대표쪽에 관심이 많았으나 심대평 대표의 공주, 연기 지역구 이전으로 공석 중인 서구을 지역 후보로 막판 가닥이 잡히고 있는 것으로 선진당 한 핵심관계자가 전했다.

박 위원 '대전 서구을 공천 내정설'은 최근 대전 서구을에서 공주, 연기로 지역구를 옮긴 심 대표가 강력히 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는데 그동안 심 대표 측에서 영입을 추진했던 지역내 P모씨, Y모씨, K모씨, L모씨 등 유력인사들이 영입 제의를 거절하면서 '대안 부재'로 인해 막판에 급부상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당내 일각에서는 박 위원의 서구을 공천설과 관련해 앞으로 적지않은 논란이 예고된다. 특정세력들은 박 위원이 전문직인 교수 출신인데다가 '신인'이라는 점에서 참신하다는 주장이다.

그러나 반대 의견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 지방선거에 출마했던 한 인사는 "정치는 생물이다. 책으로 보는 거랑 실전에서 많은 차이가 난다"라며 "대전 서구을은 대전의 중심인데 대전과 별 연고도 없고 실전 경험도 없는 '초보자'를 공천해 대전 선거 전체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말했다.

따라서 과연 공천심사위에서 박 위원에게 대전 서구을 공천장을 수여할 지 막판 조율 과정이 주목된다.

박광기(49세) 위원은 서울 대일고등학교 졸업 성균관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정치학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정치외교학과 졸업(정치학석사)  독일 뮨헨대학교 정치학박사  전 중심당  피플 퍼스트 아카데미 부원장 겸 정책개발실장 대전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대전서구 가장동 나르메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말둔지미 2008-03-17 17:37:46
혈연 지연 학연이 끈끈한 우리나라는 연고없는 분이 출마하시기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하지만 공천권을 받으시면 일단 절반의 성공입니다. 하지만 절반의 실패가 기다린다고 봐야 할듯합니다. 교수님은 인상도 좋으시구 학력도 좋습니다. 하지만, 대전 서을은 쉽지 않은 동네입니다. 잘 판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중둔지미 2008-03-17 16:29:10
기자님이 글을 올리는 시각을 기준으로 하면 진실인 기사인것으로 사료되옵니다.
그러나 김기자님의 펜인 제가 글을 올리는 지금 이 시각을 기준으로 하면
<아니올시다>일 수 도 있습니다..라고 감히 사료되옵니다.
아마도 이재선님께서 선진당공천받아서 최후 승리자가 될 것입니다

심심 2008-03-17 00:30:22
인지도 전혀 없는 사람공천해도
당선된다는 생각을 한 심대표님은
도데체 어떤 생각으로 그러시는지?
뻔히 인지도 높은 사람이 대안으로 있는데도...